API World for Mobile Developers

오큘러스 커넥트 4 ( Oculus connect 4 - 2017 ) 본문

잡동사니

오큘러스 커넥트 4 ( Oculus connect 4 - 2017 )

미니렉스 2017. 10. 31. 11:33


오큘러스 커넥트(Oculus Connect) 행사

  • 2017년 10월 11일 개최
  • Future 관련 세션 목록
    • What Makes VR Sticky: Data Driven VR Design
      • Unity를 사용하는 VR App : 2/3
      • 12,000,000 설치, 4000여개 앱, 5,000,000 장치 (2017년 9월까지 폭발적인 증가)
      • 미국내 사용사 1,900,000 여명
      • Top 10 VR Apps by installs : Experience > Video > Adventure.,   Retention 1위는 Experience 임.
      • 산업 평균 vs #1플랫폼: 하루 평균 20분 vs 37분 사용, 매일 사용자 13% vs 20%
      • 최근 6개월간 PC/Console VR Users : 3배 증가 ( 173K --> 413K ) 
      • Unity Tool 의 Analysis는 - WatchTower 사례 23:00 부터 설명됨
        • 이동경로, 시선 방향, 시선방향과 매칭되는 로딩 영상 품질
        • Heatmap 기반 UX 제공
      • 발표 회사명 : Unity


독립형 VR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 스마트폰 장착 필요 없음
  • 향상된 그래픽 성능
  • 배터리 효율 극대화
  • 위치추적 제외
  • 저가형
기존 VR에서 선을 제거한 오큘러스 산타크루즈
  • 무선 기반 VR HMD
  • 2018년 초 개발자 버전 출시 예정
  • 예상 - 하드웨어 커스터마이징된 안드로이드 기기 ( 향상된 GPU 채용 )
VR 제품 라인업
  • 하이엔드급 : 오큘러스 리프트 CV1 ( PC, 유선, 위치추적 등 )
  • 미들엔드급 : 오큘러스 산타그루즈 ( StandAlone, 무선, 위치추적 등 )
  • 로우엔드급 : 오큘러스 Go ( StandAlone, 무선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