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World for Mobile Developers

Force.com - One of PaaS Leader 본문

PaaS

Force.com - One of PaaS Leader

미니렉스 2012. 12. 3. 20:31

Force.com

salesforce.com 도  Force.com 이라고 하는 PaaS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Gooogle이나 MS가 제공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또한  여유용량 관리, 보안 및 확장성을 갖는 유용한 기술을 기반으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Force.com이 코드로 작업하는 것보다 훨씬 데이터를 취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외부 프로그래밍 방식의 액세스]

Force.com은 프로그램 할 수 있는 메타 데이터로 고객이 마음대로 정의할 수 있는 설정(폼, 보고서, 워크 플로우, 사용자 권한, 사용자 정의, 비즈니스 로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웹 서비스 API (SOAP)은 어떤 환경에서든지 모든 Force.com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Microsoft. NET, 자바, 페이스 북, 구글, AWS를위한 툴킷과 ERP (SAP R / 3, 오라클 재무), 데스크탑 소프트웨어 (MS 오피스, Lotus Notes), 미들웨어 (TIBCO,  Pervasive, IBM Cast Ir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prepackaged 커넥터를 제공 합니다 . Force.com은 전체 인덱싱을 제공하는 외부 검색 엔진을 사용하고 비정형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Apek ]

Force.com 응용 프로그램은 GUI 를 만들기위한 프레임 워크인 Visualforce, Apek와 자바와 같은 구문을 사용하지만 데이터베이스 저장 프로 시저와 같은 훨씬 더 많은 역할을하는 독자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기 예제는 Apex account update 입니다.) 

// This class updates the Hello field on account records that are passed to it.

public class MyHelloWorld {

   public static void addHelloWorld(Account[] accs){

      for (Account a:accs){

        if (a.Hello__c != 'World') {

           a.Hello__c = 'World';

        }

      }}}


Force.com은 다음의 3종류의 프로그램 로직 으로 구분됩니다.

  • 선언적 로직 (audit 로깅, 워크 플로우, 승인)
  • 공식 기반 로직 (데이터 유효성 검사, 워크 플로우 규칙)
  • 절차 로직 (Apex 트리거와 클래스) : 하기 예제는 Apex Trigger 입니다.

trigger helloWorldAccountTrigger on Account (before insert) {

   Account[] accs = Trigger.new;

   MyHelloWorld.addHelloWorld(accs);

}


Apex는 요청이 있거나 또는 데이터 이벤트에 대한 트리거와 같은 독립 스크립트로 실행할 수 있으며, 개발자가 이러한 버튼 클릭이나 기록 업데이트 및 Visualforce 페이지와 같은 이벤트에 비즈니스 로직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워크 플로우 로직은 작업을 실행, 전자 메시지 전송,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인터넷 사이트에 outbound SOAP 메시지를 전송하여 외부 응용 프로그램과 인터페이스 할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 Force.com site,   SalesForce.com(한글),  PaaS 선택 가이드 (한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