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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book - 농식품관련 커머스 사례 (배송관련) 본문
결론
신선식품을 거점 물류센터에서 확보하여 주변에 배달하는
특이사항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지 운영중
주요기사들
2017.04 "장보기도 온라인으로"…유통업체들 아이디어 전쟁
- 이마트 + 카카오 : 19일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톡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
- 배송 시간 예약 서비스 '쓱배송' - 오전 10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 카카오톡 이용자를 초대해 원하는 품목을 같은 장바구니
- G마켓 -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지테이블'
- G마켓에서 직접 확인한 먹거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 생산자 실명제, 산지직송, 품질보증
- G마켓 신선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신선하G
- 오픈마켓이 펼치는 신선식품 전략은 고품질 제품을 내세우는 방향
- 11번가 - 친환경 프리미엄 식품 온라인 판매 기업 헬로네이처를 인수
- 새벽배송·24시간 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 일~금 자정까지 결재시 다음날 오전 8시까지 배송
- ‘유기농’과 ‘주문 후 수확’
- 한국판 미국의 홀푸즈마켓(Whole Foods)을 캐치프레이즈
- 헬로네이처 후기리그램
- 2015.03 “주문받으면 수확, 직접배송까지”…헬로네이처의 조용한 혁신
- 택배 아웃소싱과 직접물류를 병행
- 직접물류 지역은 배민프레시 서울, 경기, 인천. 헬로네이처 서울 8개구, 분당구입니다. 그외 지역은 택배가 가요
- 티몬 - 슈퍼예약배송
- 위메프 - 지금사면 바로도착
-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온라인몰의 당일배송 서비스와 유사한 방식
온라인 식품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든 국내 주요 스타트업과 대기업들의 한판승부
- 마켓컬리 ‘샛별배송’ - 밤 11시 전까지만 주문하면 아침 7시 전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샛별배송’
- 백화점 식품관을 온라인으로 옮기는 것을 캐치프레이즈
- marketkurly_regram 컬리와 함께하는 여러분의 이야기
- 백화점 식품관을 온라인으로 옮기는 것을 캐치프레이즈
2016.03 일본 - 온라인 신선식품 분야의 미래, 오이식스
- 오이식스의 슬로건은 ‘주문 후 수확’, ‘만드는 사람이 자신의 아이에게 먹일 수 있을 만큼 안전한 상품’
- 소포장 묶음 배송을 통해 감자 다섯 알, 토마토 세 개씩 주문도 가능
- 도쿄와 같은 대도시는 2시간 단위로 배송 시간
- 주요 고객층은 아이가 있는 30대 주부들로, 입회비, 연회비, 이용료 등이 무료
- 소포장 묶음 배송 물류 시스템 - 각기 다른 농가의 서로 다른 상품을 한 곳에서 모아 가장 신선하게 전달 할 수 있는 방식으로 포장
- 주문이 들어오면 수확이 이루어지고, 매일 새벽에 현지 농가를 돌며 채소를 수거해 물류 센터 한 곳에 집하해서 소분하고 나눠 배송
- 킷오이식스(KitOisix) - 핫팟과 냉동 음식 키트, 그리고 제품의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방법
- 임신, 출산, 육아 관련 회사 타마히요(Tamahiyo)와 함께 임신하거나 산후 조리중인 엄마들을 대상으로 신선 식품 정기 배송 서비스
- 영양사 등 전문가를 통해 임신기간과 산후조리 기간 동안 엄마와 아기를 위해 딱 맞은 신선 식품을 들 추천
- 임신, 출산, 육아 관련 회사 타마히요(Tamahiyo)와 함께 임신하거나 산후 조리중인 엄마들을 대상으로 신선 식품 정기 배송 서비스
2016.01 신선배달 스타트업의 2색 - 공급망물류 (배민프레시, 헬로네이처)
- 블로거 페북 링크
- 그외 비교 예정 : 중국 어러머, 일본 오이식스, 한국 아이쿱생협 자연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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