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World for Mobile Developers

e-Commerce Trend 2017 본문

지능화 커머스

e-Commerce Trend 2017

미니렉스 2017. 5. 26. 11:12


“If you do build a great experience, customers tell each other about that. Word of mouth is very powerful.”

Jeff Bezos, CEO, Amazon


7 Ecommerce Trends You Should Follow in 2017

E-commerce Trends: 7 Predictions on What to Expect in 2017

TOP 5 ECOMMERCE TRENDS FOR 2017

  • Data As A Service : DaaS ?
    • 온라인 상거래의 가장 큰 문제점 :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알려진 각 제품에 대한 데이터(제품리뷰?) 가용성 여부
  • 인공지능 기반 챗봇
    •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
  • 모바일 결재와 로열티(리워드) 앱
    • 기존의 단순한 포인트 누적이 아닌 지속적인 구매를 위한 내일 구매시에는 배송료 무료 또는 1년내내 무료.
  • 개인화 와 커머스마이징
    • 2017년 전자 상거래 성공의 열쇠는 일대일 개인화
    • 실시간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징
    • 선호도, 지리적 위치, 시장 동향, 인구 통계학적 그룹, 구매이력 및 브랜드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선택된 제품 추천 및 부가 기능 제공
    • 구매자가 원하는 것을 알고 자주 전달하기 때문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 커뮤니티가 형성 될 것임,
    • 게다가 그 고객님이 입소문까지 내 준다면?
  • 당일 배송
    • 소규모 상점의 당일 배송
    • 하이퍼 로컬 딜리버리 네트워크 : 고객이 직접 패키지를 수집 또는 배송 대행
  • 소셜 셀링
    • 스토리 중심의 고객 여정을 만듭니다. 
    • 설명적인 제품 콘텐츠부터 고객 경험 및 고객 후기에 이르기까지 스토리 및 순간이 콘텐츠 마케팅 요구에 중요한 역할
  • 동적인 가격정첵 : 실시간으로 자동화된 동적 가격 책정 
    • 경쟁사 재고가 없을때 가격을 올리고, 세일 효과가 부족할 때는 가격을 내리는
  • 중개 및 직접 고객 브랜드 연락
    • 브랜드 및 밀레니엄 고객과의 즉시 접속 --> 직접 상호작용 --> 전통 채널 수요 감소


  1. 고객 : 멀티 디바이스 쇼핑의 일반화
    1.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경험을 새롭게 디자인 필요
    2. 마케팅 캠페인이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어야
  2. 기기 : 스마트폰 쇼핑, 꾸준한 상승세
    1. 모바일 앱 적극 활용 및 모바일 구매 경험을 최적화 필요
  3. 매출 : 쇼핑 시즌 온라인 매출 상승세 유지
    1. 단기간에 온라인 쇼핑 매출이 집중 되는 특정한 시기를 위해 온/오프라인 전략 을 재조정
    2. 온/오프라인 매장을 동시 운영하는 업체들은 온라인 매출 급증시 사이트의 트래픽 대응 필요
  4. 판매자 : 웹이 매장 매출에 미치는 영향 실감
    1. 매장 방문전/방문중에 온라인 검색이 일반화됨
    2. 소비자와 실시간 교류 관리 전문가 필요 --> 로열티 프로그램
    3. 운영 리소스를 오프라인 매장에 확보
  5. 마케팅 : 기기 중심에서 고객 중심 마케팅으로 전환
    1.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분석 --> 개인화된 마케팅
    2. 전문 인력 / 팀, 전문 업체 제휴필요
  6. 광고 : 소비자들과 연관성 높은 광고 포맷 증가
    1. 거부감이 없는 맞춤형 광고 --> 소비자의 관심 --> 높은 구매 전환율 
  7. 서비스 : 초고속 배송이 대세
    1. 신속 배송이 독보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
    2. "즉석 대응식" 광고/구매 전환 전략 수립 필요

-결론

  • 고객이 어떤 기기, 브라우저, 앱 등을 이용하는 파악하고,
  • 모바일 앱에 대한 투자는 매출 증대로 연결되므로 충분한 고려가 필요하며,
  •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는 개인맞춤형 광고를 통해 온라인 전환율을 극대화 해야하며
  • 대형 쇼핑 시즌의 온라인 매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대비가 필요함


e-commerce trend 2017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