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World for Mobile Developers

인공지능의 현실화 - 아마존 고 본문

잡동사니

인공지능의 현실화 - 아마존 고

미니렉스 2017. 5. 26. 18:06


How Amazon Go (probably) makes “just walk out” groceries a reality

2017.04 기고문 이며, 아마존 고의 시도는 참신하나 상용화까지는 많은 난관을 극보해야 함.


Amazon reportedly postpones opening convenience stores

2017.03 2017년 3월말에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연기했으며, CNBC 인터뷰도 거부함


출처 : Page.55 [NEAR & Future Monthly] 빅데이터로 본 2017년 지능화 기술 이슈 : ‘지능형 결합’과 ‘개인화 플랫폼’ (vol.23)


amazon g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출처 : 계산대 없는 '아마존 고' 어떻게 운영되나

매장에 들어서는 고객이 스마트폰 등을 태그하면 감시 시스템이 사용자를 식별하고 동선을 추적한다. 

아마존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인 시애틀 매장에서는 아마존 고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이 태그 기능을 맡는다. 


매장 내 수많은 카메라는 고객을 집요하게 뒤쫓는다. 고객이 선반 앞에 서면 어떤 상품을 집어 들었는지 식별한다. 이후에도 제품이 여전히 손에 들려있는지, 혹은 다시 선반에 돌아갔는지를 확인해 최종 구매 여부를 알아낸다.


특허도 사용자의 ‘손’을 집중 관찰하는 시스템을 묘사한다. 카메라는 고객의 손이 선반에 닿자마자 연속 촬영해 어떤 물건을 택했는지 확인한다. 피부색도 구별한다. 두 사람이 인접 선반에 손을 뻗을 경우 피부색으로 고객을 구분하기 위해서다.

Comments